5.작티의 사진 기능이 아쉬웠다면...

산요 작티 VPC-HD800에서는 얼굴 인식 기능은 대폭 보완되었다. 최대 12명까지의 인물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초점과 노출을 맞춘다. 정지영상 촬영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 중에도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전 모델과 달리 측면 얼굴도 어느 정도 인식 가능하며 검출 속도도 빠른 편이다.

산요 작티 VPC-HD800도 피해갈 수 없는 단점이 있었는데, 보급형 캠코더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암부 노이즈 표현 부분이 좋지 않다는 점이다. 어두운 곳에서의 암부 노이즈는 반드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다. 그리고 저조도 상에서는 LCD로 피사체 확인이 어려울 정도로 노이즈가 발생한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 캠코더의 움직임이 크면 가끔씩 픽셀이 깨지는 현상도 발견할 수 있었다. 정지영상 촬영에 초점을 둔 모델이기는 하지만 동영상 촬영 성능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기기의 성능과 별도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패키지 구성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HD700에서 기본으로 제공되었던 도킹 스테이션과 리모컨이 HD800에서는 옵션(별매)으로 빠졌다. 도킹 스테이션은 테이블에 세워둘 때나 다른 AV기기와 연결할 때 편리하게 사용되는데, 기본 구성에 포함되지 않았다. 가격 경쟁력을 위해 옵션을 둬 별도 판매한다 할 수 있지만, HD 지원 디스플레이에 많이 사용되는 HDMI 케이블 연결이 도킹 스테이션이 없으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입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을 지도 모른다.

대신, HD800은 정지영상 촬영에 부족함을 느꼈던 작티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이다. 800만 화소의 CMOS와 개선된 이미지 프로세서는 매우 안정적인 색감을 보여준다. HD 720p 동영상의 부드럽고 따뜻한 톤도 인상적이다. 작티 시리즈의 장점이었던 빠른 초기 구동시간(LCD를 열면 바로 촬영이 가능한 1.2초 퀵 스탠바이)과 동영상과 정지영상의 통합모드, 편리한 조작 버튼 등도 매우 유용하다. 그 동안 중요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지만 작티의 성능으로 인해 그렇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작티 VPC-HD800는 좋은 대안이 될 지도 모르겠다.

by 유이 | 2008/11/30 22:42 | Full HD camera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breezeyui.egloos.com/tb/120189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fddf at 2008/12/05 16:32
검색창에 골든보어를 쳐보세요!!~~ www.goldenboar.info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